기초학력보장지원을 위한 온라인 학부모 연수 개설
기초학력보장지원을 위한 온라인 학부모 연수 개설
  • 인터넷 강화뉴스
  • 승인 2021.03.2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교육지원청,‘학부모 한글교육 시리즈’온라인 학부모 연수 운영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희)은 기초학력보장지원을 위하여 관내 초등학교 1~2학년 학부모 및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학부모 연수를 개설하였다.

이번 온라인 학부모 연수는 우리 아이를 위한 한글교육 방법 등 총 6편의 ‘학부모 한글교육 시리즈’ 영상으로 자체 제작되어 강화교육지원청 유튜브 및 푸른미래 강화교육축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연수에 참여한 관내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는 “입학 전 한글을 떼지 못해 걱정이 많았는데 궁금했던 학교에서의 한글교육,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한글교육 자료 등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다른 학부모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연수이다.”라고 말했다.

정경희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장은“학습부진이 누적되어 학습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초등학교 저학년에서부터 기초학력에 대한 예방적 차원의 지원이 확대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온라인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학교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우리 아이에게 맞는 한글 교육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학교 안과 밖의 기초학력 안전망 강화를 통하여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강화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