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남북평화도로 신도~강화 구간 ‘국가도로’로 진행한다
서해남북평화도로 신도~강화 구간 ‘국가도로’로 진행한다
  • 박제훈 기자
  • 승인 2021.02.23 09: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가 인천 영종도와 강화도를 있는 서해남북평화도로 구간(1,2단계)국가도로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국토부는 올해 상반기 확정할 예정인 2차 국가도로 종합계획에 반영할 방침을 세웠으며 현재 기획재정부와 협의 중에 있다.

이 같은 내용은 지난 17일 경인일보에서 보도를 통해 알려졌으며 22일 인천시 담당자를 통해 확인되었다.

당초 영종~신도 구간은 광역시도로 신도~강화 구간은 민자도로방식으로 계획되어 있었으나, 국가 재정사업으로 전환되어 향후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구간 길이도 당초 신도~강화 길상면까지 11.1km였으나 20.9km가 연장돼 하점면까지 연장된다.

출처: 경인일보

서해남북평화도로는 영종에서 신도, 강화도, 교동도를 거쳐 북한 해주와 개성까지 연결하여 환황해권 경제블록 구축을 목표로 추진돼 온 것이다.

이 사업은 박남춘 인천시장의 서해평화 관련 핵심 공약이자,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기도 하다.

지난달 27, 서해남북평화도로의 1단계 공사인 영종도~신도 건설공사 착공식 행사가 열려 본격화의 신호탄을 올렸다.

지난달 27일 진행된 서해남북평화도로 영종~신도 구간 착공식 모습

박남춘 인천시장은 착공식 행사에서 서해남북평화도로는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오늘을 시작으로 강화에서 개성, 해주까지 이어가려고 한다이러한 이음은 다시 한번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불어올 때 평화도로가 서해평화협력벨트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영종~신도 구간 공사는 왕복 2차선 도로로 2025년 말 완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양이 2021-02-23 13:13:02
이런 지역 개발 정보 뉴스도 좋지만..
광역 언론사에는 강화군 축산과에서 공무원끼리 발생한 (상습)폭행사건에 대해 기사가 올라와 있던데...
강화 지역 언론사들에는 한건도 기사가 올라와있지 않네요.
강화뉴스에서 취제 부탁드립니다.

인천광역시 시민청원 사이트에도 청원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https://www.incheon.go.kr/cool/COOL010201/view?petitSn=2041571&cur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