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정무부시장에 조택상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내정
차기 정무부시장에 조택상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내정
  • 박흥열
  • 승인 2020.12.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택상 더불어민주당 중구강화군옹진군지역위원장, 인천시 정무부시장으로 내정
전 동구청장 출신으로 20대,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이력

 

조택상 정무부시장 내정자 모습
조택상 정무부시장 내정자 모습

인천시 차기 정무부시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중구강화군옹진군지역위원장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택상 정무부시장 내정자는 동구청장을 지내고 2020421대 총선 당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했으나 배준영 후보에게 패배한 바 있다.

인천시는 내년 초 정무부시장 교체 인사를 단행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현 박인서 정무부시장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인천지역본부장과 인천도시공사 사장을 역임하였으며, 부시장 재임시 인천의 현안 문제에 주력하면서 정무적 역할은 소홀했다는 평가가 있다.

집권 4년차를 맞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정치인 출신인 조택상 내정자를 선택함으로써 향후 정무적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자체 매립지 확보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인천시 입장에서 조택상 내정자가 상당한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기대하는 분위기도 감지되고 있다. 또한 강화군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조택상 내정자가 강화군 발전에 어떤 역할을 수행할 것인지에 대해 강화군민의 기대가 높다.

조택상 내정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인천시 현안 문제를 풀기 위해 정무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며 특히 강화군 발전을 위해 강화군은 물론 강화군민들의 목소리도 귀담아 듣고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시는 내년 초 인천시의회 인사간담회를 거친 후 조택상 내정자를 정무부시장으로 정식 임용한다.

 

 

* 강화뉴스의 힘은 후원독자님의 성원입니다. 구독회원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forms.gle/3zSDHP5s9we9TcLd9
* 강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여 '채널추가' 해 주세요. http://pf.kakao.com/_xeUxnG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