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농산물 소비촉진‘김장시장’ 열어, 이달 30일까지, 구 풍물시장터
강화군, 농산물 소비촉진‘김장시장’ 열어, 이달 30일까지, 구 풍물시장터
  • 인터넷 강화뉴스
  • 승인 2020.11.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거래로 비용은 낮추고, 건강한 농산물로 만족은 올리고”
@전진운, 페북에서 펌
@전진운, 페북에서 펌

 

 강화군은 김장철을 맞아 오는 7일 강화읍 남산리 노외공영주차장(구 풍물시장터)에 ‘김장시장’을 개장한다.

 

 시장은 무, 배추, 순무 등 김장채소의 본격적인 출하시기에 맞춰 이달 30일까지 매일 열린다.

 

 매년 열리는 김장시장은 소비자가 믿고 살 수 있도록 강화도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농민이 직접 판매해 농산물 유통비용을 낮춰, 밭에서 갓 따온 배추, 무, 순무 등 싱싱한 제철 농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강화지역에서는 주로 순무 120ha, 무·배추 53ha, 고추249ha, 그 외 마늘·양파 100ha 규모로 김장 채소류가 약 8천 톤이 생산되고 있으며, 해풍과 오염되지 않은 토양에서 자라 맛과 품질이 우수하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위축 등 어려운 상황에 있는 농민들의 어려움을 덜고자 김장시장을 운영하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군 농정과 관계자는 “강화 농업인들이 농산물을 판매 걱정 없이 생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판로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