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개성의 고려왕릉, 온라인으로 감상한다
강화, 개성의 고려왕릉, 온라인으로 감상한다
  • 박흥열
  • 승인 2020.09.1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인천문화재단, 강화와 개성 소재 고려왕릉 온라인 전시 개최
9월 부터 12월 말까지, VR로도 제작 예정
강화,개성 고려왕릉 온라인 전시 모습
강화,개성 고려왕릉 온라인 전시 모습

 

인천문화재단은 강화와 개성, 고려의 왕릉온라인 전시회를 9월부터 1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전시는 인천광역시립박물관과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박물관 한나루 갤러리에 설치한 오프라인 전시를 영상으로 촬영하여 인터넷에서 누구나 볼 수 있게 재구성한 것이다.

전시는 강화군에 있는 고려 고종의 홍릉, 희종의 석릉 등 6기의 왕릉급 고분을 사진과 영상으로 보여주는 코너 북한 개성에 소재한 태조 왕건의 현릉을 비롯해 공민왕과 노국공주의 현정릉, 칠릉떼 고분군 등을 소개하는 코너로 구성되었다.

또한 재단은 앞으로 강화 소재 고려 왕릉을 가상현실(VR)로도 제작하여 온라인 전시와 함께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전시를 기획한 재단 관계자는 인천의 문화자원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여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와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에 대응해 비대면 문화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했다일회성이 아니고 인천 문화자원의 활용 방식 다양화를 위해 꾸준히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전시를 관람하려면 온라인 플랫폼(http://heymanosk.synology.me/kkk/)에 직접 접속하거나,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도 해당 전시로 연결할 수 있다.

문의 : 인천문화재단 정책협력실 032) 455-7134

 

* 강화뉴스의 힘은 후원독자님의 성원입니다. 구독회원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forms.gle/3zSDHP5s9we9TcLd9
* 강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여 '채널추가' 해 주세요. http://pf.kakao.com/_xeUxnG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