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손된 태극기를 바꿔 달아요.
훼손된 태극기를 바꿔 달아요.
  • 박흥열
  • 승인 2020.08.04 18:3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에는 상시적으로 태극기가 게양된 곳이 많다. 군청, 면사무소, 경찰서, 파출소, 박물관 등 공공기관, 기념시설은 물론 경로당, 마을회관 등에 태극기가 항상 게양되어 있다.

그런데 상당수 기관과 공공시설에서 훼손, 오염된 태극기가 버젓이 게양되어 있어 강화군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정부는 <국기의 게양, 관리 및 선양에 관한 규정>으로 지방자치단체장은 지역주민들이 국기를 쉽게 구입하거나, 활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15), 민원실, 주민센터 등에 오염된 국기를 수거하는 국기수거함 설치(16), 또 오염, 변색, 훼손된 국기의 교체 및 월 1회 이상 국기게양대 상태 점검(17)을 의무화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내 시설이나 특정공간에 훼손, 오염된 태극기가 버젓이 게양된 것은, 일차적으로는 무관심인 탓이겠고, 또 강화군이 충분히 계도하지 않은 탓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강화군은 제75주년 광복절 기념행사를 맞아 전가정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한다.

이번 기회에 강화군은 태극기가 게양된 각 시설, 공간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훼손, 오염된 태극기를 빨리 교체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승진누락 공무원 희망이 보입니다 2020-08-12 09:16:48
강화군 공무원 여러분!!!!!
일부 극소수 해바라기 공무원들은 진급했으니 제외하고.

郡 발전을 위해서 열심이 일만 했고 정직하고 바른길로 갈려고 충성맹세?를 않해서 진급 과 승진에서 누락됐쓸꺼라 생각되는 공무원 여러분 조금만 기다리세요~~~~~~

2021년 초부터는 승진때마다 누락된 A .B.C.D.E 모팀장님을 비롯한 고참 팀장님들 과 그만 둘때 된 나이 많은 팀장님들 그리고 8급7급6급 승진누락된 직원여러분 !!!!!!!

차기 선거 준비때문에 2021년과 2022년도 초까지 는 승진 누락된 직원들 전부 승진시켜 줄때 생색내면서 진급시켜 줄 것이라고 南門안에 거주하는 모모씨 가 얘길했고 또 지네들끼리 초상집에서 얘기 하는 소리를 들었다고 합니다

한동천 2020-08-06 18:11:58
올바른 지적입니다
근데 경로당 단체 그런데다 돈 을 다 써서
강화군에 태극기 구입 예산은 없나봅니다
공시지가는 팤팎 올려서 재산세는 엄청내고 있는데
펑펑 돈은 다 어디다 쓰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