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 조봉암 서거 61주기 참배 행사, 망우리 묘역에서 열려
죽산 조봉암 서거 61주기 참배 행사, 망우리 묘역에서 열려
  • 박흥열
  • 승인 2020.07.3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인천시장을 비롯 정관계 인사 다수 참석
죽산 조봉암 선생 석상 건립 부지 물색 중

 

죽산 조봉암선생 서거61주기 참배행사가 731일 오전 11, 망우리 묘역에서 열렸다.

코로나 19로 인해 별도의 추모식을 진행하지 않고, 올해는 참배 행사만으로 진행되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김교흥,박찬대 국회의원, 신은호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지용택 새얼문화재단 이사장, 김재연 진보당 대표, 김응호 정의당 인천시당위원장,홍미영 전부평구청장을 비롯하여 각계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강화에서는 창녕조씨 문중 인사와 죽산 조봉암을 추모하는 강화 시민사회인사 10여명이 함께 했다.

선원면 금월리 출신의 죽산 조봉암 선생은 일제시대에는 사회주의계열의 독립운동을 펼치다가 오랫동안 옥살이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해방이후 초대 농림부장관으로 대한민국의 농지개혁을 이끌었다. 선생은 1959731일 북한이 주장하는 평화통일론과 같은 주장을 펼쳤다는 이유로 간첩죄로 사형되고 말았다. 하지만 2011년 대한민국 대법원은 재심결과 무죄판결을 내렸으며, 이에 따라 복권함으로써 이후 추모사업이 활기를 띠었다.

()죽산조봉암선생기념사업회는 선생이 사형당한 73111시를 기해 매년 망우리 묘역에서 추모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인천광역시는 올해 1월에 죽산조봉암 어록1권을 펴내었으며, 11월에는 어록 2권을 발간할 예정이다. 한편 새얼문화재단은 석상을 건립할 부지를 물색하고 있으며,  죽산이 제헌의원으로 당선되고 정치활동을 시작한 부평 등지가 물망에 오르고 있다.

 

* 강화뉴스의 힘은 후원독자님의 성원입니다. 구독회원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forms.gle/3zSDHP5s9we9TcLd9
* 강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여 '채널추가' 해 주세요. http://pf.kakao.com/_xeUxnG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