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뉴스 창간 8주년 기념식 개최, 박흥열 이사장 "군민의 목소리 대변하는 정론지가 되겠다"
강화뉴스 창간 8주년 기념식 개최, 박흥열 이사장 "군민의 목소리 대변하는 정론지가 되겠다"
  • 박제훈 기자
  • 승인 2020.06.2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8주년 기념식 단체 사진

강화뉴스 창간 8주년 기념 행사가 23일(화) 50여명의 내외빈들이 참여한 가운데 강화뉴스 사무실에서 개최됐다. 창간일은 5월 1일이나 코로나19로 인해 수차례 행사를 연기한 끝에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트 착용 등 방역조치를 취하며 조용히 진행됐다.

이날  배기선 전국회의원, 안덕수 전국회의원, 이상복 전군수, 안영수 전 시의원, 윤재상 시의원, 조택상 중구강화옹진 지역위원장, 한연희 전평택부시장 등 정치인과 김정택 강화지역언론활성화 시민대책위 위원장, 최용관 남북경협기업인총연합회 상임회장, 이승택 성재 이동휘기념사업회 수석회장, 최봉영 전항공대 교수, 관내 인사, 독자 등이 참석했다.

기증작품들

행사는 오후 4시부터 6시 30분까지 기증작품 전시회, 6시 30분부터 8시까지 기념식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기증작품 전시회는 강화군에서 활동하는 미술작가들 15명, 작품 31점 여점으로 구성됐으며, 판매된 기금은 강화뉴스 격주간 발간을 위한 재원에 쓰여질 예정이다. 

박흥열 이사장 인사말

박흥열 강화뉴스 이사장은 "정치권력과 금권에 휘둘리지 않고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올해 말까지 유료구독자 500명, 내년에는 1천명을 달성하여 재정자립을 이루고 기자도 늘려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덕수 전 국회의원 축사 모습

안덕수 전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8년전 지역신문을 만든다고 할 때 걱정을 많이 했는데, 괄목할 성장을 이뤄냈다"며 "향후에도 주민들의 목소를 대변하는 언론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강화뉴스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재원확충과 지면 개편작업에 돌입할 예정이며, 올 9월부터 격주발간과 유튜브 방송을 본격 진행할 예정이다. 

 

* 강화뉴스의 힘은 후원독자님의 성원입니다. 구독회원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forms.gle/3zSDHP5s9we9TcLd9 
* 강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여 '채널추가'해주세요. http://pf.kakao.com/_xeUxnG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