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상복 전군수, 더불어민주당 입당, 강화군 공동선거대책본부장 맡아
[속보] 이상복 전군수, 더불어민주당 입당, 강화군 공동선거대책본부장 맡아
  • 박흥열
  • 승인 2020.03.29 09:1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복 전군수, 더불어민주당 입당 및 조택상후보 공동선거대책본부장 전격발표
중간층 및 부동층 표심 향배에 영향 예상
차기 지방선거때 민주당 군수후보 폭 넓어져

 

이상복 전 강화군수가 30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입당 및 조택상후보 공동선거대책본부장을 맡는 것으로 발표했다.

이상복 전군수는 조 후보는 이미 동구청장 시절 주민을 위한 위민행정을 펼쳤고, 또 강화군의 발전에 꼭 필요한 집권여당 후보일 뿐만 아니라 "강화군의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민심을 잘 반영할 후보"이기에 전격적으로 선거대책본부장을 맡기로 했다는 것이다.

조택상 후보는 중간층의 폭넓은 지지를 받는 이상복 전 군수의 입당은 이번 총선 뿐만 아니라 차기 지방선거에서도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를 예약하는 신호탄이라면서, 강화군의 발전을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본인이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말했다.

윤관석 시당위원장은 강화 선거는 늘 힘들었는데,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라면서, 이번 선거에서 중구강화군옹진군 선거구는 정의당이 출마하지 않고, 이상복 전 군수가 반미래통합당 전선에 동참해 줘서 승리의 청신호가 켜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전 군수의 전격적인 더불어민주당 입당은 강화군의 선거 판세를 흔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본지에서 밝힌 것처럼 조택상 후보와 배준영 후보는 오차범위내 초접전 양상인데, 이상복 전 군수의 가세로 20%에 달하는 강화군 부동층과 중도층의 표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복 전 군수는 제주도 행정부지사, 민선6(2014-2018) 강화군수를 지냈으며, 2018년 지방선거에서 2위로 낙선한 강화출신 인사이다.

 

<안내>
강화뉴스를 좀더 편하고 빠르게 접하실 수 있도록 카톡으로 뉴스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오셔서 '채널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pf.kakao.com/_xeUxnG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훈회원 2020-04-09 05:55:01
한연희 전 강화군수 후보님
합리적이고 정획하게 일만 잘 하시는줄 알았더니
통 도 크시군요
강화군에서 반대했는데도 불구하고
보훈병원으로 지정되겠끔 노력해주셔서 감사해요

한연희 2020-03-31 07:39:30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환영합니다.
강화군의 바람직한 발전을 위해서는 진정성 있는 진보와 보수가 힘을 합쳐야 가능합니다.

강화군의 바람직한 정치.행정 뱔전을 위해 뜻을 함께
하시는 분이라면 남녀노소,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양도에서 더불어민주당 한연희 올림

새총 2020-03-30 16:17:06
새가 날아든다....온갖 철새가 날아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