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 강화도성 걷기, 강화도 통일 걷기 매주 실시
고려 강화도성 걷기, 강화도 통일 걷기 매주 실시
  • 인터넷 강화뉴스
  • 승인 2020.02.1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 강화도성 걷기 매주 토요일 오후1시부터
강화도 통일걷기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

본지는 고려시대에 축조한 강화도성길을 매주 토요일 걷는다.

강화도성하면 사람들은 현재의 강화산성을 떠올린다. 실제로 군청 홈페이지나 안내판에서 강화산성을 고려시대에 구축한 것으로 설명하고 있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 현재의 강화산성은 조선시대 숙종때 완공한 것으로 고려시대 것이 아니다. 고려 강화도성은 황궁을 둘러싸고 옥림리 옥창돈대에서 시작해서 지금의 북문을 거쳐 시루메산을 넘어 더리미로 이어지는 약 11Km의 토성이다.

본지는 잊혀지고 왜곡된 강화도성을 알리기 위해 매주 토요일 오후1시부터 고려 강화도성 걷기를 진행한다. 강화도성과 강화의 성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진행되니 참여할 분들은 연락주시기 바란다.  ( 박흥열  010  5232  0558  )

 

또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이들이 <강화도 통일 걷기>를 매주 진행한다.

강화도 통일걷기는 분단 이전에 강화에서 가장 번성한 곳 중 하나인 산이포 일대를 돌아본다. 평화전망대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북성리 철책선을 따라 걷다가 별악봉과 성덕산을 올라 한강하구와 맞은 편 개풍군을 바라보고, 철산리를 지나 평화전망대로 회주하는 코스이다. 맑은 날씨면 맞은편 개풍군 삼달리뿐만 아니라 멀리 예성강 줄기와 개성 송악산을 조망할 수 있다. 평화전망대 주차장에서 출발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시간에 맞춰 참가하시기 바란다.  (  천경배  010 8496 919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