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유언비어 강력 대응 밝혀
강화군,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유언비어 강력 대응 밝혀
  • 강화군 보도자료
  • 승인 2020.02.10 10: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유언비어 강력 대응 밝혀

불필요한 불안감 조장 가짜뉴스수사의뢰 등 엄정 대응 조치

군 보건소장 강화군에는 어떠한 이상징후도 없다

 

강화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확인되지 않은 유언비어 및 가짜뉴스에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7일 밝혔다.

 

최근 강화군의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중국 우한시를 다녀온 외국인이 관내 관광명소를 방문했었다는 유언비어가 돌며 주민들의 불필요한 불안감을 조장하고 있다.

 

이에 군 보건소장은 현재 강화군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아무 이상징후도 없을뿐더러, 다각도로 탄탄한 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있다면서 정부에서도 가짜뉴스에 대한 엄정대응 의지를 밝혔듯이 추후 이러한 확인되지 않은 가짜뉴스들에 대해서는 법적인 검토를 거쳐 경찰 수사의뢰 등 강력하게 대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2월 주요행사들을 전면취소 및 잠정연기한 것을 비롯해 선별진료소 운영, 청사출입구 일원화, 열감지카메라 설치, 군청 민원실 등 공공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한 대대적 방역활동, 감염병 예방수칙 및 신고방법 교육 및 홍보 등 코로나바이러스 유입 및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군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강화군 현황을 수시로 공개이라며 잘못된 정보에 현혹되지 말고, 궁금한 점이 있거나 주변에 의심증상 발견 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7) 또는 강화군보건소(032-930-4023~5)로 즉시 신고해 주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의료인 2020-02-10 13:21:50
비에스병원 건립시 군민에 목소리를 분열시키고 갖은 중상모략으로 방해공작을 펼친 강화군내 사기꾼 일당 여러분!

이번에 신종코로나 선별진료소로 BS병원이 선정된것에 대하여 무슨생각을 하시는지?

또 건립당시 보조금 안줄려고 군예산을 삭감한 군청과 이에 동조한
의원들 뇌구조는 ?

이와같은 데도 불구하고
BS병원을 보훈위탁병원으로 지정할려고 뛰어다닌 사람들과 한연휘 특별위원장에 대해 음해성 여론을 만드는 사기꾼 양아치는집단은 과연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
최소한 열심 강화군 발전을 위해 뛰는 사람들에게 동조는 못해 주더라도 방해는 하지 말았으면 한다

강화사람들이여
깨어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