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2020년도 농업보조사업 신청하세요”
강화군,“2020년도 농업보조사업 신청하세요”
  • 강화군 보도자료
  • 승인 2020.02.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2020년도 농업보조사업 신청하세요

변화하는 농업현장 목소리 반영, 소규모 농업인도 지원

저온저장고, 농업용 관정 지원기준 대폭 완화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농업보조 5개 사업(저온저장고, 곡물건조기, 농업용관정, 관수시설 및 농특산물 포장재 지원사업)에 대해 사업 신청을 오는 21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를 통해 받는다.

 

군은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368천만 원의 예산으로 농산물 저온저장고 378, 곡물건조기 100, 농업용 관정 150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 외 관수시설, 농특산물 포장재 등 농업 생산과 유통 분야에서 다양한 보조사업을 시행한다.

 

특히, 올해는 변화하는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농업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추진하고자 저온저장고와 농업용 관정개발사업의 지원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저온저장고 지원은 소형 저온저장고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1,000이상 농업인에 지원하던 것을 경지면적 1,000이상 신선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으로 지침을 개정해 밭 1,000미만 소규모 농가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자격을 확대했다. , 농업용 관정개발은 밭면적 5,000이상 경작하는 농업인에 지원하던 것을 밭면적 1,000이상 농업인에 지원하도록 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그 외 사업별 세부내역은 강화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유천호 군수는 올해는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인천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원기준을 대폭 완화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과 유통 활성화, 농가소득 증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