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농기계은행 남부분점 준공... 업무 개시!
강화군, 농기계은행 남부분점 준공... 업무 개시!
  • 강화군 보도자료
  • 승인 2019.11.3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농기계은행 남부분점 준공... 업무 개시!

강화 남부권역 농업인들 숙원 해소 기대

 

 

강화군(유천호 군수)28일 화도면 덕포리에서 남부지역 농업인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농기계은행 남부분점 준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은 유천호 군수를 비롯해 유관관계자 및 농업인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부대행사로 농기계 임대장비 및 업체 농기계 전시도 함께 가져 농업인에게 볼거리도 제공했다.

 

군은 지역 농업인의 원거리 농기계은행 이용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자 권역별 농기계은행 확대 운영을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내걸고 본 사업을 추진해 왔다.

 

남부분점은 대지면적 5,886(건축면적 1,061)에 관리동, 보관창고, 세차장 등 3동을 신축하고, 쟁기, 논두렁조성기, 고구마순제거기 등 78211대 농기계를 비치해 남부지역 농업인들이 농기계를 근거리에서 임대할 수 있도록 했다.

 

강화군농기계은행은 2001년 본점을 시작으로 분점(북부, 교동, 삼산)까지 4개소를 운영해 왔으며, 연간 7,000여 건의 농기계를 임대해 주며 해마다 390억 원의 농기계 구입대체효과를 나타내는 등 영농비 절감 효과를 거두어 왔다.

 

유천호 군수는 농기계은행 남부분점이 문을 열면서 지역 농업인이 편리하게 임대농기계를 활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농가의 위탁영농비 절감 등 경제적으로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기계 임대에 관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은행 남부분점(032-937-41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