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 강화군협의회 출범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 강화군협의회 출범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9.11.1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화군협의회(회장 최금자)1114일 오후 16시 강화군청 4층 진달래홀에서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화군협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가졌다.

출범식은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하여 민주평통 자문위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의장이신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하여 유천호 강화군수가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전수하였으며, 자문위원들은 선서를 통해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서 맡은바 사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출범식이 끝난 후 4분기 정기 회의를 실시하며 새롭게 출범한 19기의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는 제19기 협의회 구성현황 보고, 임명장 및 위촉장 수여, 취임사, 협의회 임원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19기 민주평통은 국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한반도 시대 구현을 활동 목표로 정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자문활동, 국민이 체감하는 평화, 여성과 청년의 역할, 평화통일 공공외교 역량 강화 등 4개 활동방향을 설정해 2년간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19기에 새로 임명된 최금자 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민주평통 겅화군협의회가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평화통일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 통일기반조성에 앞장설 것"이라면서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를 위해 자문위원 등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92조에 설치 근거를 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의 자문기구로 그동안 각종 통일정책을 자문하고 건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