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농기계은행, 콩 수확 및 정선 실시
강화군농기계은행, 콩 수확 및 정선 실시
  • 강화군 보도자료
  • 승인 2019.11.1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농기계은행, 콩 수확 및 정선 실시

농업인 일손경감 및 고품질 콩 생산 일조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콩 수확시기를 맞아 콤바인 수확과 콩 정선을 지원하면서 농가의 일손을 덜어주고 고품질 콩 생산에 앞장서고 있어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최근 쌀 소비량 감소에 따라 벼 대체작물로 콩 재배를 확대하고 있다. 콩을 수확하기 위해서는 많은 인력과 노동력이 소요되는데 농기계은행에서는 이런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콩 콤바인 수확과 더불어 콩 선별작업을 대행하고 있다.

 

현재 강화군농기계은행에서는 본점과 분점 3곳에 각 2대씩 총 8대의 콩 정선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35kg 선별에 3천 원의 사용료를 받는다. 특히, 농기계은행 남부분점이 11월 중 개소할 예정으로, 콩 정선기를 추가 설치해 남부지역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기계은행의 2018년도 콩 정선 실적은 824(29)를 기록했으며, 올해에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기계은행 관계자는 콩 정선기는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에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고품질 콩을 생산하기 위해 농기계은행에서 장비를 구입해 농가를 지원하고 있다면서 콩 정선기 운영기간은 1220일까지 예정이므로 늦지 않도록 방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콩 선별을 희망하는 농가는 반드시 사전예약과 정해진 시간에 방문해야 콩 정선을 할 수 있다. (문의: 강화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은행 032-930-41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