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군내버스 승하차 도우미’ 운영 승하차 편의 제공 및 시간‧노선 등 안내
강화군 ‘군내버스 승하차 도우미’ 운영 승하차 편의 제공 및 시간‧노선 등 안내
  • 강화군 보도자료
  • 승인 2019.11.0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관내 교통약자들의 군내버스 이용이 보다 수월해질 전망이다.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관내 고령자 등 교통약자들에게 버스탑승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버스터미널 이용객들에게는 버스시간 및 노선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군내버스 승·하차 도우미 사업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도우미는 군내버스에 직접 탑승하여 버스 승·하차 보조, 목적지 안내, 짐 들어 드리기, 버스비 결제 등 노약자의 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강화버스터미널 내에서는 버스 시간 및 노선 안내는 물론 주요 관광지와 맛집 등 강화군에 대한 정보를 홍보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본 사업은 현재 고령층 이용이 많은 하점면, 송해면, 양사면, 길상면, 화도면의 주요 노선을 시범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군은 추후 이번 시범사업 추진에 대한 효과 및 군민 호응도를 분석해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유천호 군수는 이번 사업은 군내버스를 이용하는 교통약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두운 곳을 밝게 비추는 보편적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