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직업전환교육으로 「반려동물식품관리사」체험프로그램 운영
장애학생 직업전환교육으로 「반려동물식품관리사」체험프로그램 운영
  • 강화교육지원청
  • 승인 2019.10.0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매 주 수요일 유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직업전환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직업전환교육 프로그램 참여로 다양한 진로, 직업 탐색 및 직업 경험을 쌓고 현장 적응력을 향상시켜 수행능력과 성취감을 높이고 사회통합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반려동물식품관리사 프로그램은 1인 가구의 증가, 고독지수의 상승 등으로 인해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시장규모가 커지고 직업 또한 세분화되면서 유망직종으로 분류되고 있는 직업으로 향후 직업선택에 있어 기대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반려동물식품관리사는 영양, , 냄새, 체질 등 양질의 식품을 다양한 반려동물의 특색에 맞춰 레시피를 개발하고 제조하며 처방하는 전문가이며, 반려동물 전문 식품브랜드를 창업하거나 문화센터, 방과후 문화교실 등의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특수진로코디네이터(장인선)특수교육대상학생이 반려동물식품관리사로서의 직업 경험뿐만 아니라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이해의 기회가 되어 더욱 의미 있다.’고 프로그램 담당자로서 자긍심을 나타냈다.
 

앞으로 강화교육지원청은 다양한 직업전환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직업을 탐색하고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며,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