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수돗물 피해보상 절차 착수
인천시, 수돗물 피해보상 절차 착수
  • 인터넷 강화뉴스
  • 승인 2019.08.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2~8.30까지 인터넷·우편·현장방문 접수 병행
상하수도 요금·저수조 청소·생수구입·필터교체·의료비·수질검사비 보상 예정

 

인천시는 공촌수계 수돗물 수질이 정상 수치로 회복됨에 따라 주민들에 대한 피해보상 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4개 보상 항목은 생수구입비, 필터교체비, 의료비, 수질검사비이다. 피해주민들은 보상기간(`19.5.30.~`19.8.4.) 동안의 피해를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을 첨부한 보상신청서로 신청하면 된다.

·하수도요금은 수돗물 수질 복구 기간 중 피해지역(서구, 영종, 강화)6~7월분 전액 면제를 시행했다. 또한 영수증 등 증빙자료가 없어 신청을 하지 못하거나 피해금액이 경미하여 신청을 하지 않은 시민들에게도 장기간 불편은 겪은 점과 수렴된 시민 의견을 검토해 8월분을 추가 면제해준다.

보상신청기간은 812일부터 30일까지이고, 서구, 영종, 강화군 주민들이 해당된다. 주민들은 인터넷, 우편, 현장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우선 812일부터 인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24시간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819일부터는 우편 및 주민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거주지와 가까운 피해 접수처(··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300세대 이상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에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인터넷접수 : https://www.incheon.go.kr

우편접수처 : 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 29 인천광역시청(안전정책과)

현장접수처 : 814일 이후 홈페이지 별도 안내 참고

소상공인 영업보상관련해서는 영업피해와 관련된 직·간접적인 제반비용에 대해 보상 처리할 예정이며 보상신청 기간, 장소, 방법 등은 일반 주민세대와 동일하다. 다만, 사업자 등록증 사본과 최근 3년간 매출 증빙자료 등을 추가로 첨부하여 신청해야한다.

피해보상 신청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미추홀콜센터(120)에서 전화 상담을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안내>
강화뉴스를 좀더 편하고 빠르게 접하실 수 있도록 카톡으로 뉴스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오셔서 '친구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pf.kakao.com/_xeUxnG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