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방학, 도서관 피서 어때요?
강화군,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강화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강화도서관에서 이달 6일부터 23일까지 다양한 방학 특집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시원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방학 특집 프로그램은 과학과 예술의 만남 : 키네틱아트, 스토리텔링 북&보드게임, 언플러그드 코딩, 여름방학 마술 공연 등 특색 있게 마련되어 주목을 끌고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8월 6일 움직이는 도마뱀, 등대, 강아지 저금통 등을 만들어보는 ‘과학과 예술의 만남 : 키네틱 아트’를 시작으로 ▲8월 13일 책과 보드게임을 활용하 친구들과 소통하고 즐거움을 느껴보는 체험인 ‘스토리텔링 북&보드게임’ ▲8월 20일 코딩 개념을 배워보고, 카드 코딩을 통해 코딩 드로잉을 해보는 ‘언플러그드 코딩’ 등 다채로운 주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강화도서관 여름방학 마술 공연’은 그림, 마술, 풍선을 활용한 융복합 공연으로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본 미술공연은 8월 17일 도서관 공연장에서 오후3시 ~ 3시50분까지 진행되며, 오후 2시 50분부터 선착순 입장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가져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고, 보다 알차고 즐거운 방학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서관여름방학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강화도서관(932-8264)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ghlib.net)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