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산을 그리는 이옥희 화가 초대전 개최
마니산을 그리는 이옥희 화가 초대전 개최
  • 인터넷 강화뉴스
  • 승인 2019.07.17 10: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옥희 강화풍경초대전 강화미술관에서 개최
7월 16일(화)부터 28일(일)까지 전시

 

이옥희 작가
이옥희 작가

마니산을 보면서 자랐는데 볼 때 마다 수많은 이야기가 깃든 것처럼 보였어요. 마니산을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거든요. 지금은 기도하는 심정으로 마니산을 그리고 있어요.”

이옥희 작가의 고향은 강화도 화도이다. 전시된 작품 중 상당수가 마니산을 소재로 하고 있는데, 시선을 달리하여 그린 마니산이 화폭 안에서는 살아있는 생명체처럼 꿈틀거린다. 나무를 빼고 그린 참성단의 모습, 바위로 이루어진 산능선은 마니산의 골격을 그대로 드러내준다.

사람의 얼굴처럼 보이지 않나요?” 작가의 말처럼 화도에서 바라본 마니산은 푸른 숲 가운데 선명한 암석지대들이 마치 사람의 얼굴과 흡사하다오랫동안 지켜보지 않았더라면 찾을 수 없는 광경이었으리라. 암석지대에서 발견한 동물형상의 바위들도 재미있다. 수묵담채로 그려 더욱 마니산의 정신을 잘 드러내준다.

거친 붓터치로 겹겹이 층을 이루면서 농담을 드러내는 방식은 바위의 질감을 고스란히 표현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마니산의 뒤편으로 여백인 듯, 하늘인 듯 빈 공간의 처리 덕분으로 마니산이 더욱 뚜렷하고, 기품을 더한다. 마치 옛사람의 문인화를 보는 듯하다.

마니산을 통해 드러난 강화의 정신을 맛보려는 이들에게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 듯하다.

이옥희 작가는 겸재진경미술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20여차례의 개인전,기획전에 개최한 바 있다. <강화풍경초대전>716()부터 28()까지 2주간 강화미술관에서 전시된다.

 

<안내>
강화뉴스를 좀더 편하고 빠르게 접하실 수 있도록 카톡으로 뉴스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오셔서 '친구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pf.kakao.com/_xeUxnG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연희 2019-07-25 23:13:32
한 폭 한 폭 담아낸 마니산!
살아 숨쉬는 자연속에 나도 함께 있다는 것을 느겼습니다.

김영산 2019-07-17 15:19:03
전시회다녀왔습니다.
늘전진하는모습이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