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산초, 꿈과 사랑으로 결실을 맺은 열매들의 잔치!
조산초, 꿈과 사랑으로 결실을 맺은 열매들의 잔치!
  • 인터넷 강화뉴스
  • 승인 2018.12.0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사랑으로 결실을 맺은 열매들의 잔치!
꿈끼 나눔 교육활동 발표회 개최

 

조산초등학교(교장 전영찬)는 12월 5일(수)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와 교사가 함께 하는 ‘꿈끼 나눔 교육활동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학생들의 공연과 작품전시회가 함께 진행된 이번 교육활동 발표회는 방과후교육활동시간을 통해 갈고 닦은 여러 가지 재능을 종합하여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진행된 교육활동 발표회는 사물놀이, 피아노, 드럼, 밴드, 핸드벨, 멜로디언, 리코더, 오카리나, 우쿠렐레, 방송댄스, 무용, 영어연극, 합창 등의 방과후부서 공연 및 1인 1악기 공연으로 이루어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교생 중 단 한 명도 빠짐없이 다함께 참여하였다. 또 영남농악 사물놀이 교사공연도 있었다. 마지막 순서는 전교생과 교사가 함께 하는 노래 소리로 클라이막스를 장식했다. 그리고 1층 복도에는 미술부, 공예부, 창의과학부, 미래전사 Maker(우드워커) 동아리, 돌봄교실 등 1년 동안 전교생들의 방과후 교육활동이 담긴 다양한 결과물을 전시해놓았다.

학생들은 방과후 교육활동을 통해 익힌 여러 가지 재능을 발표하는 준비 과정을 통해 성취의욕을 고취시켰으며 협동심과 심미적 정서를 함양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모처럼 시간을 내어 자녀들의 공연 발표회를 관람한 학부모들은 날이 갈수록 부쩍 자라는 학생들을 보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전영찬 교장은 “방과후 교육활동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발표회를 준비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표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 부끄러워하지 않고 열심히 연습하고 발표하는 학생들을 보니 우리의 미래가 밝아 보인다.” 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