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디바 최정원, 강화에 온다!
뮤지컬 디바 최정원, 강화에 온다!
  • 김세라 기자
  • 승인 2018.12.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10(월) 강화문예회관 최정원 뮤지컬 갈라쇼 개최
사진: 강화군청 제공
사진: 강화군청 제공

일 년 전,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마스터들의 놀라운 음악 프로그램이 TVN에서 방영되었다. 클래식, 국악, 재즈, 뮤지컬, 대중가요, 밴드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거장들이 신들의 전쟁을 벌였던 '더 마스터-음악의 공존'. 참가자들이 혼신을 다한 무대 하나, 하나, 소중했지만 특히 프랑스 샹송 가수 에디트 피아프로 변신했던 뮤지컬 배우 최정원의 공연은 깊은 울림을 주었다.

설명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스타, 최정원을 흠모해왔다. 그녀를 처음 본 것은 스무 살 때. 최정원, 남경주, 전수경, 주원성 등이 활약했던 90년대는 요즘처럼 공연 인프라가 갖춰지진 못했지만, 뮤지컬을 사랑하는 배우들과 관객들의 열정은 남달랐다. 아가씨와 건달들, 사랑은 비를 타고, 그리스, 렌트, 듀엣, 키스 미 케이트, 틱틱붐, 토요일밤의 열기, 시카고, 맘마미아 등등 최정원은 언제나 스테이지의 주인공이었다.

아내와 엄마가 된 후 오랫동안 공연장을 찾지 못했다. 그러던 터라 TV 화면에서 만난 최정원의 에디트 피아프는 몹시 반가웠다. “행복뿐인 하늘에서 다시 만날 것을 믿어요.”라며 눈물 흘리는 최정원은 에디트 피아프의 현신이었다. 젊음을 한껏 발산했던 청년 시절의 최정원을 기억하기에, 인생의 희노애락을 지극히 알게 된 중년 여배우가 온몸으로 들려준 사랑의 찬가는 더욱 아름다웠다.

오늘 밤 주인공은 나야 나!”를 외치기보다는 한 걸음 뒤에 서서 대지의 여신처럼 무대를 품고 노래하는 디바, 최정원이 강화에 온다. 2018년 마지막 감동을 선사할 최정원의 뮤지컬 갈라쇼를 준비해준 강화군청에 최정원 팬으로서 감사드린다.

<최정원 뮤지컬 갈라쇼 안내>

일 시 : 20181210() 18:30 17:30부터 선착순 무료입장

장 소 : 강화문예회관 대강당

내 용 : All that jazz 등 뮤지컬에 삽입된 곡 다수

출연진 : 뮤지컬 배우 최정원 외 공연단 더뮤즈

문의처 : 032-930-35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