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1인 창조기업 농식품, 킨텍스 메가쇼서 인기
강화군 1인 창조기업 농식품, 킨텍스 메가쇼서 인기
  • 인터넷 강화뉴스
  • 승인 2018.11.1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1인 창조기업 농식품, 킨텍스 메가쇼서 인기

10개 업체 참가해 강화농특산물 홍보

 

강화군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메가쇼 2018 시즌2’에 참가해 「강화군 1인 창조기업 농식품 홍보․판매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참가기업과 유통채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신규판로를 개척하고, 1인 창조기업의 동기부여와 엑셀러레이팅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600개사 1,000부스 규모로 열렸다. 강화군에서는 1인 창조기업 10개 업체가 참가해 강화홍삼액, 강화약쑥진액, 오리지널 식혜, 속노랑고구마빵, 요구르트, 전통된장, 오골과즐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1인 창조기업이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 상시근로자 없이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을 말한다. 군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의 지원으로 ‘강화군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를 농업기술센터 내에 설립해 예비창업자가 창업 초기에 겪는 공간, 자금, 정보, 교육 등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며 성공적인 창업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강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강화군 1인 창조기업 간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 판로 개척 및 성공적인 상생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했다”며 “1인 창조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강화만의 특화된 농가공식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