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강화군수, 국비 확보 위한 광폭 행보 ‘눈길’
유천호 강화군수, 국비 확보 위한 광폭 행보 ‘눈길’
  • 인터넷 강화뉴스
  • 승인 2018.11.1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천호 강화군수, 국비 확보 위한 광폭 행보 ‘눈길’

국회 안상수 예결위원장 면담 통해 세일즈 행정 펼쳐

 

유천호 강화군수가 보다 많은 국비 확보를 위해 직접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유 군수는 지난 16일 국회를 방문해 안상수 예결위원장을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서울~강화 고속도로 건설, 서도 연도교 건설 등 강화군의 현안 및 숙원사업에 대한 절실함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2019년도 예산에 반드시 국비를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원도심 공영주차장 확대 사업, 황청리 추모공원 조성 사업, 도시가스 공급 확대 사업, 교동면 화개산 지방정원 조성 사업 등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강화군의 예산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안상수 예결위원장은 “각 사업들에 대해 확인한 후 강화군과 정보를 공유해서 국비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천호 군수는 “재정이 열악한 강화군의 발전을 위해서는 국시비를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 절실하다”며 “풍요로운 강화 건설을 위해 국비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 군수는 지난 7일에도 신득상 강화군의회의장과 함께 행안부를 방문해 강화군의 현안사업들을 행안부의 접경지역 지원사업으로 추진해 줄 것을 김부겸 장관과의 면담을 통해 건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