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강화고려인삼축제, 20일~21일 강화고인돌광장서
제6회 강화고려인삼축제, 20일~21일 강화고인돌광장서
  • 인터넷 강화뉴스
  • 승인 2018.10.12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제6회 강화고려인삼축제 개최

20일~21일 강화고인돌광장서 열려

강화 6년근 명품 고려인삼 비롯 다양한 즐길거리 풍성

 

강화군은 오는 20일(토)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1일까지 2일간 강화 고인돌 광장에서 6년근 명품 고려인삼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제6회 강화고려인삼축제’를 개최한다.

강화고려인삼축제는 강화인삼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인삼의 소비촉진을 위해 2013년 시작됐다. 지난해에는 6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 강화군의 주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려 고종(1232년) 때부터 재배가 시작되었다는 강화인삼은 한국전쟁 이후 1953년부터 재배가 확대되었으며, 기후와 토양조건 등 인삼의 재배 적지로 고려인삼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축제장에서는 강화군에서 인증하는 강화 6년근 인삼을 판매하며, 강화농수산물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강화인삼 씨앗 옮기기, 강화인삼 경매, 강화인삼 한 채 달기 등 인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20일 개그맨 홍록기의 진행으로 열리는 개막식에는 태진아, 강남, 김혜연, 국악인 김영임이 출연하며, 21일에는 금잔디, 제이모닝, 윤수현 등 인기 가수의 축하공연과 지역 예술단의 풍성한 공연이 펼쳐진다.

군 관계자는 “인삼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삼을 전략품목으로 지정하여 다양한 보조사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축제장을 방문해 고려인삼의 명성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