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제1회 ‘문화재 야행(夜行)’ 개최
강화군, 제1회 ‘문화재 야행(夜行)’ 개최
  • 인터넷 강화뉴스
  • 승인 2018.07.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1일 용흥궁공원서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 펼쳐져

강화군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강화읍 용흥궁공원 일원에서 ‘강화 문화재 야행(夜行)’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20일(금) 오후 8시 개막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마당놀이’, ‘고려이야기 인형극’, 국악 밴드 ‘두 번째 달’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스토리텔링 역사 도보 프로그램’, ‘소창 스탬프 체험’, ‘꽃마차 투어’, ‘고려궁지 별자리 음악회’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군은 행사기간에 도로 차량통제를 통해 걷기 좋은 거리를 만들고, 거리마다 형형색색의 야간조명을 설치해 아름다운 문화재 밤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려궁지’와 ‘용흥궁’에서는 고려의상 대여를 통한 사진촬영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역 사진관과 연계해 전문사진사를 배치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현장에서 인화서비스를 진행한다.
 
특히, 가족단위의 관광객을 위한 ‘오리엔티어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강화읍의 주요관광지를 지도와 나침반을 가지고 돌아볼 수 있도록 코스를 안내하고, 완주 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각종 이벤트 및 체험프로그램은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 야행 홈페이지(www.ganghwanight.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화도 문화재 야행 행사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을 유인하고, 이와 함께 감추어져 있던 강화읍 내 관광자원들이 재조명 받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