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18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실시! 신청은 6월 8일까지 도시재생지원센터에
강화군, 2018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실시! 신청은 6월 8일까지 도시재생지원센터에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8.05.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2018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실시
주민이 제안하고 직접 참여하는 소규모 주민제안사업

강화군이 도시재생사업의 주민참여와 역량강화를 위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주민이 사업을 제안하고 직접 수행까지 하는 주민공모사업은 강화군 도시재생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대표적인 주민역량강화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추진하고 있다.

▲ 북문길 작은 음악회

올해 총사업비는 8,000만 원으로 개별사업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강화읍 도시재생활성화지역(관청,신문,남산)에 거주하는 3인 이상의 개인, 단체, 법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주민생활환경개선을 위한 사업과 지역공동체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비롯해 강화읍 도시재생사업에 적합한 사업이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6월 8일까지 강화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6월 중에 사업심사와 선정과정을 거쳐 7월부터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북문길 작은 음악회 및 고려문화체험, 마을환경개선을 위한 꽃길 조성 및 초등학생과 함께 등굣길 가꾸기, 상권 활성화를 위한 패션쇼 등이 추진됐다. 총 15개 팀이 참가해 주민이 사업을 수행하며 도시재생의 효과를 직접 체감하는 등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제안하는 다양한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주민이 쉽게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이 지역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주민공모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강화군청 홈페이지 또는 강화군 도시재생지원센터(☎032-930-45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