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지역아동센터 인성교육프로그램 ‘호응’ 아름다운 우리의 인성이야기 너나들이!
강화군, 지역아동센터 인성교육프로그램 ‘호응’ 아름다운 우리의 인성이야기 너나들이!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8.05.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우리의 인성이야기 너나들이!
강화군, 지역아동센터 인성교육프로그램 ‘호응’

강화군이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너나들이’ 프로그램이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

▲ 친구관계 프로그램인 감정카드 맞히기

‘너나들이’는 초등인성교육 및 친구관계 프로그램으로서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원길)와 강화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신경화)가 협력해 추진하고 있다.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신청을 받아 올해 총 4개 기관(고인돌, 비전, 제자, 화도마리)을 선정해 진행 중이며, 지난 3월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총 228명의 아동이 참여했다.

나의 감정 바로 알기, 친구의 소중함 알기, 대화 기술, 갈등 해결 등 아동 눈높이에 맞는 게임 및 참여수업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뿐만 아니라 참여 아동들의 호응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맞벌이 가구의 증가와 개인주의가 만연해 있는 요즘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마음을 함양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아이들이 올바른 생각을 품고 마음이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