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공감·소통 민원서비스’ 앞장!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 발간
강화군, ‘공감·소통 민원서비스’ 앞장!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 발간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8.04.06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공감·소통 민원서비스’ 앞장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 발간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시각장애인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편의 제공과 소통을 위한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점자 민원안내서에는 방문 민원을 비롯해 온라인으로 민원서류 신청과 열람, 발급까지 받을 수 있는 ‘정부민원 포털서비스 민원 24’의 이용방법 등이 담겨있다. 또한, 직접 처리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근 지자체나 공공기관을 통해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어디서나 민원(FAX) 서비스,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 각종 제증명 발급에 대한 정보도 담겨있다.

이외에도 장애인 복지제도 등에 대한 안내와 함께 군청 부서 전화번호 및 유관기관 전화번호도 함께 수록되어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군은 제작된 책자를 본청 민원실, 읍·면사무소, 강화군시각장애인협회, 장애인복지관 등에 비치해 시각장애인의 민원업무 처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점자 민원안내서를 통해 장애인들의 행정서비스 이용에 많은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해 군민의 작은 불편과 다양한 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