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 1월 12일(금) 관내 시설관리직·운전직공무원 직무연수실시
강화교육지원청, 1월 12일(금) 관내 시설관리직·운전직공무원 직무연수실시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8.01.16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교육지원청 시설관리직·운전직공무원 직무연수실시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일)은 1월 12일(금) 관내 시설관리직·운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시설관리직·운전직 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공무원 마인드를 함양하고 공무원 개인의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이번 연수에는 공무원행동강령 교육과 교육시설관리 및 안전운전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공무원의 긍정적인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신용정 강사의 초청특강과 이정근, 이수연, 송민아 강사의 소양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특강은 “색으로 알아보는 나”라는 주제로 1시간가량 진행되었으며 색을 통해 자신의 성격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지며 유쾌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이후 진행된 소양교육시간에서는 켈리그라피 체험을 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석한 이호진주무관은 “강의를 통해 본인의 성격과 성향이 어떠한지를 알아볼수 있게되어서 좋았고 켈리그라피 체험을 통해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강 이후 오후에는 강화읍에 위치한 강화중학교 다목적강당을 방문하고 교육시설재난관리 및 안전관리 교육 등 실무교육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연수를 주관한 이정기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현장 일선에서 근무하는 시설관리직·운전직 공무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는 전문가적 소양을 갖추고 업무에 임해주시기를 바라며 또한 개인의 생활에도 충실하고 만족스러운 삶이 될 수 있는 생활인의 마음을 갖출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