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 SNS 활용 겨울이벤트 열어! 오는 10일부터 4월 15일까지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 SNS 활용 겨울이벤트 열어! 오는 10일부터 4월 15일까지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8.01.0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 그 첫 번째 페스티벌!
SNS 활용 겨울이벤트 열어, 1200명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군이 새해를 맞아 첫 포문을 열며 화려한 출발을 알린다.

▲ SNS 활용 겨울이벤트 열어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올해의 관광도시 첫 번째 페스티벌로 SNS를 활용한 겨울이벤트 ‘2018 Hello Ganghwa'를 개최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된다.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가 시작되었음을 대내외에 알리고, 관광객이 자연스럽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화관광 SNS 참여 이벤트’를 비롯해, ‘SNS인증샷 이벤트’, ‘UCC창작 콘텐츠 이벤트’ 등과 오프라인 이벤트로 강화관광플랫폼 방문객 이벤트, 강화도 겨울관광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우선, 젊은층을 타겟으로 SNS를 집중 공략한다. 최근 젊은 층에서 유행하는 ‘좋댓공 이벤트’다. 강화관광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에 접속해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 팔로우, 구독’ 등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호텔숙박권, 기프티콘 등 322개의 상품을 제공한다. 기간은 1월 10일부터 2월 2일까지 이며, 이후 SNS 실시간 방송 중계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강화관광 SNS = 페이스북 : 강화군여행, 인스타그램 : ganghwagun)
(※SNS별 참여기준 공식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다음은 ‘강화 알리기 이벤트’로 주요 관광지에 대한 퀴즈 맞히기를 통해 콘텐츠 확산을 유도한다. 강화관광 SNS 구독자 또는 팔로워인 경우에 한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퀴즈를 맞힌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 상품과 이벤트 기간, 당첨자 선정은 ‘좋댓공 이벤트’와 동일하다.

이어서 ‘SNS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관광지, 음식점, 숙박업소 등을 배경으로 본인이 함께 나오도록 인증사진을 찍고 개인 SNS에 올리거나 포스팅한 후 해당 URL을 ‘강화관광 SNS 채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 다만, 개인 SNS에 등록 시 강화군이 ‘2018 올해의 관광도시’임을 알리는 메시지 입력은 필수다. 상품은 호텔숙박권 3매, 강화사랑상품권 5만원권 40매 등 총 253개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기간은 1월 19일부터 2월 28일까지다. 모든 상품 수령은 강화관광플랫폼에 방문해야 하고, 상품 수령 및 사용은 2018년 연내 아무 때나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UCC 창작 콘텐츠 이벤트’가 이어진다. 강화를 주제로 창작한 콘텐츠를 강화관광 SNS에 업로드함으로써 이벤트에 접수되고, ’좋아요‘ 투표수로 당첨작품을 선정한다. 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당첨자에게는 2백만원 상당의 강화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투표참여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강화관광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강화관광플랫폼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음식점 1000원 할인쿠폰을 1월 15일부터 연중 지급한다. 다만, 예산 소진 시 조기 중단될 수 있다.

이상복 군수는 “강화관광플랫폼, 소창체험관 등 신규 관광자원이 잇달아 개관하고, 범군민 친절‧질서‧청결운동 등 손님을 맞이할 모든 준비가 끝났다”며 “이번 새해 첫 이벤트를 통해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음을 널리 알리고, 많은 관광객이 강화를 방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