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새해맞이 금연클리닉 집중 운영! 희망자 3명 이상이면 원하는 곳에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강화군, 새해맞이 금연클리닉 집중 운영! 희망자 3명 이상이면 원하는 곳에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8.01.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새해맞이 금연클리닉 집중 운영
희망자 3명 이상이면 원하는 곳에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운영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2018년 새해를 맞아 1월부터 3월까지 금연클리닉을 집중 운영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금연클리닉 운영시간은 연장하고,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금연지원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희망자들을 효과적으로 돕겠다는 방침이다.

▲ 금연 희망자들이 금연상담을 받고 있다

강화군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주간에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집중 운영기간인 1월부터 3월까지는 매주 화․목요일에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보건지소에서도 금연클리닉을 평일 연중 운영해 지역 주민의 금연을 돕는다.

또한, 보건소나 보건지소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취약지역, 근로자, 여성, 대학생 등 금연 희망자에게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인원 3명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대상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상담을 비롯해 금연보조제, 행동강화용품 등을 지급한다. 아울러 일산화탄소측정(CO), 기초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연에 성공하면 기념품도 제공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당구장, 스크린 골프 등 실내체육시설이 금연시설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만큼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가까운 보건소나 보건지소에 방문해 금연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