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읍 행복 나눔 산타 행사 개최
강화읍 행복 나눔 산타 행사 개최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7.12.3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읍 행복 나눔 산타 행사 개최

강화군 강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용우, 임완근, 이하 ‘협의체’)는 지난 25일 강화군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산타 발대식을 갖고 행복 나눔 산타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협의체 위원과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25개팀을 구성하여 (사)수와진의 사랑더하기(대표 안상수)와 계림가든(대표 소정배)에서 후원받은 양털이불, 쌀, 선물세트 등 위문품을 독거노인 등 취약가정 100가구에 전달하고 노래·연주 등 가벼운 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후원 받은 물품 중 쌀은 협의체의 적극적인 홍보로 (사)수와진의 사랑더하기에서 강화섬쌀 2,600포를 구입해 10개 군·구에 배포함에 따라 강화군의 농가소득 증대에도 한몫을 했다.

산타행사를 체험한 월곳리 독거노인 안모씨는 “성탄절 기간 동안 가족, 친·인척 등 찾아오는 이 없이 30년 넘게 혼자서 외로이 보내다 갑작스러운 이웃들의 방문과 선물에 눈물이 다 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용우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아동들을 중심으로 진행했던 기존 산타 행사와 다르게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주요 대상으로 추진했다”며 “어르신들이 아동들보다 더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고 성탄절연휴 동안 아동뿐 아니라 어르신들에게도 이웃들의 따뜻한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