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장학관 기숙사 입사생 관내 중․고교 출신 72명 선발! 대학생활 첫 걸음은 강화장학관 기숙사에서
강화군, 장학관 기숙사 입사생 관내 중․고교 출신 72명 선발! 대학생활 첫 걸음은 강화장학관 기숙사에서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7.11.2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장학관 기숙사 입사생 관내 중․고교 출신 72명 선발
대학생활 첫 걸음은 강화장학관 기숙사에서
재입사생, 오는 12월 1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원서접수
신규입사생, 2018년 1월 23일부터 2월 6일까지 원서접수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24일 강화장학관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2018년 장학관 입사생 선발계획을 밝혔다.

2018년 강화장학관 입사생 모집인원은 총 72명으로 신규 입사생 50명, 재입사생 22명으로 구분해 선발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저소득층 및 도서지역 등을 일부 선발하고, 그 외 일정 인원을 대학원생 및 일반 대학생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입사자격은 수도권 소재 대학(원) 입학생 및 재학생으로 강화군 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고일 현재 부 또는 모가 강화군에 2년 이상 계속해서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장학관 입사생 선발 방식은 전년도와 달리 신규 입사생과 재입사생의 선발 시기를 구분했다. 재입사생은 조기에 장학관 입사여부를 결정하여 재학생의 주거안정과 함께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도 줄이기 위해 12월 1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접수해 12월 27일 선발하기로 했다. 신규 입사생 선발은 포항 지진으로 대학입학 전형일정이 변경되어 2018년 1월 23일부터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가 끝나는 2월 6일까지 입사 신청을 받아 2월 8일 선발하기로 했다.

선발 방식은 투명한 입사생 선발을 위해 학생 또는 학부모가 직접 공개추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탈락자는 예비입사 후보자로 관리하여 중도 퇴사자 발생 시 추가 입사할 수 있게 관리할 계획이다.

이상복 군수는 “강화장학관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강화군의 미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입사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학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장학관은 서울 영등포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며 지하1층, 지상14층의 건물로 각 호실마다 책상 및 침대,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을 갖추고 1인 1실을 기준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화군 출신 학생들의 안정적인 주거 지원 및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하여 월 13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입사생 및 학부모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청 홈페이지(http://www.ganghwa.go.kr) 「2018년도 강화장학관 입사생 선발공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