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아직 맞지 않으셨어요? 강화군, 백신 소진 전 접종 당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아직 맞지 않으셨어요? 강화군, 백신 소진 전 접종 당부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7.11.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아직 맞지 않으셨어요?
“무료 독감 예방접종, 서두르세요”
강화군, 백신 소진 전 접종 당부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군민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실시 중인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11월 15일 전까지 받을 것을 당부했다.

독감백신은 접종 후 약 2주 후 방어항체가 형성되고 면역 효과가 6개월간 지속된다. 따라서 10월~12월 안에 독감백신을 접종해야 이듬해 봄까지 유행하는 독감을 예방할 수 있다. 위험군에 속하거나 인플루엔자 합병증이 우려되는 질환이 있다면 예방접종이 필수다.

군 보건소는 65세 이상(1952년 이전 출생자)과 장애인(1~3급), 생후 6~59개월 영유아의 경우 종전의 보건소에서 장시간 줄서며 대기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관내 17개 의료기관과 위탁계약을 체결해 무료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과 생후 6~59개월 영유아의 경우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지)소에서 유행시기를 고려해 적기에 접종할 것을 당부한다”며 “현재 2천명 분의 백신량 밖에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 예방접종을 마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화군 내 무료 독감 위탁의료기관은 총 17개소로 강화군청(http://www.ganghwa.go.kr) 및 강화군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보건소 건강증진팀(☎032-930-40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