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강화농산물 김장시장 개장! 직거래로 비용은 낮추고, 건강한 농산물로 만족은 올리고
2017년 강화농산물 김장시장 개장! 직거래로 비용은 낮추고, 건강한 농산물로 만족은 올리고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7.11.0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강화농산물 김장시장 개장!
직거래로 비용은 낮추고, 건강한 농산물로 만족은 올리고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11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 강화읍 남산리 노외공영주차장(옛 풍물시장터)에서 강화농산물 김장시장을 운영한다.

강화에서 재배된 배추, 무, 순무, 고추, 파 등 각종 김장채소를 농업인이 직접 판매하는 이번 김장시장에서는 건강한 우리농산물과 소박한 농촌장터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강화순무는 그 맛이 달고 고소하며 톡 쏘는 맛이 특징이며, 밴댕이, 새우젓 등을 넣어 담근 순무김치는 감칠맛이 일품이다.

아울러, 이번 김장시장 인근에 위치한 강화군 대표 전통시장인 강화풍물시장에서는 5일장도 만나볼 수 있어 김장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채소를 직거래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김장시장은 농가와 소비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강화 농산물 김장시장에서 값 싸고 품질 좋은 농산물로 김장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장시장은 매년 강화군이 지역 농산물 직거래 판매 촉진을 위해 마련하고 있다. 김장을 앞둔 방문객은 건강한 농산물을 손쉽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농가는 판로 걱정 없이 김장채소를 팔 수 있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행복장터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