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강화고려인삼축제 성황리에 피날레! 방문객 6만명 구름인파 운집!
2017년 강화고려인삼축제 성황리에 피날레! 방문객 6만명 구름인파 운집!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7.10.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강화고려인삼축제 성황리에 피날레!
방문객 6만명 구름인파 운집! 지역행사를 넘어 전국축제로 발돋움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하점면 강화고인돌광장에서 개최된 ‘제5회 강화고려인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2017년 강화군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2013년부터 시작된 강화고려인삼축제는 고품질 6년근 강화고려인삼 염가 판매를 비롯해 쌀, 고구마 등 지역 대표 농특산물과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행사까지 곁들여지며 지역 대표 축제를 넘어 명실상부한 전국 대표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초청가수 공연과 지역 가수 및 공연단 행사, 인삼경매, 즉석노래 자랑, 고인돌과 떠나는 밀당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로 짜임새 있게 진행됐다. 지역주민의 참여 의식도 높이는 한편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도 이끌어 냈다.

강화고려인삼은 역사성, 우수성과 인지도 면에서 그간 우리나라 인삼농업의 선도적 역할과 막대한 비중을 차지해 왔다. 그럼에도 인삼이 타 작물에 비해 고가인 데다 청탁금지법(김영란법) 시행 이후 판로에 고전을 면치 못한 실정이었다. 하지만 이번 제5회 강화고려인삼축제를 통해 행사기간 중 9억여원의 판매고를 올리고 6만명의 방문객이 축제장을 찾는 등 강화인삼의 소비촉진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상복 군수는 “강화고려인삼축제가 명실상부한 강화군 대표 축제로 성장함에 따라 앞으로도 인삼 농업인과 군민이 참여하고 소비자 모두가 공감하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삼농업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