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도시가스 공급 확대! 올해 253세대 공급 완료
강화군, 도시가스 공급 확대! 올해 253세대 공급 완료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7.09.16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도시가스 공급 확대로 따듯한 군민 복지 실현
올해 253세대 공급 완료

강화군이 따듯한 군민복지 실현을 위해 매년 도시가스 지원사업을 통해 도시가스 공급을 확대해 나가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2017년 8월말 기준으로 도시가스를 공급받는 세대는 총 30,019세대 중 8,663세대로 2014년 대비 1,720세대가 늘어났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도시가스 공급목표 700세대 중 253세대 도시가스 공급을 완료했다. 강화군의 기존 도시가스 공급 지역인 강화읍과 길상면 온수리 일원에 이어 9월 현재 내가면 외포리 일원에도 도시가스 공급관을 매설하고 있다.

또한, 군은 강화읍 남산리와 용정리 일원에도 주민에게 혜택이 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도시가스 공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동안 토지사용승낙 등으로 인해 공사가 어려운 구간에 대해 토지소유자를 만나 지속적으로 설득해 왔다. 그 결과 강화읍 남산리 건영빌라 일원에 대해 지난 8월 공사계획 구간 내 사유지 사용동의를 모두 완료했으며, 올해 하반기에 도시가스 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길상면 온수리 도시계획도로 신규개설 구간에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도시가스 설치비용 부담도 덜어주며 많은 세대가 연료절감과 생활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이상복 군수는 “앞으로도 인천시 및 인천도시가스(주)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더 많은 군민이 저렴하고 안전한 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시가스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어촌지역 주민의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금년에 18개 마을 775세대에 마을단위 LPG 배관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첫 단추로 지난 7월 불은면 고능1리 지역에 대한 LPG 배관망사업 준공식을 시작으로 각 마을의 LPG 배관망사업을 순차적으로 완료하며 저렴하고 안전한 에너지 시대를 활짝 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