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강화뉴스에 물어보세요 !
Q & A 강화뉴스에 물어보세요 !
  • 윤여군 기자
  • 승인 2014.06.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 실내수영장, 언제 개장하나요?

 

강화 실내수영장, 언제 개장하나요?

   질문: 관절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의사선생님이 수영을 하라고 권해서 수영장을 찾았는데 강화군에는 실내 수영장이 없어서 그동안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강화에 실내 수영장이 생겨서 지난 4월에 개관식까지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직 개장을 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수영장 개장을 왜 안하는 건가요?
 
   답변: 강화군에 실내수영장이 생긴 것이 맞습니다. 강화읍에서 송해면으로 가는 진고개를 넘으면 아시안게임을 위해 지은 실내체육관과 BMX이 경기장이 있는데, 그전에 왼쪽에 새로 지은 체육관이 ‘강화군 국민체육센터’입니다. 지난 2011년 사업이 확정되었고, 70억 가량의 예산으로 2012년까지 준공할 계획이었으나 부지선정 등의 문제로 올해에야 완성되어 4월에 개관식을 했습니다.
 
   애초에는 국제규격의 6라인을 설치할 계획이었지만 수정되어 4라인으로 축소되었고, 탁구장등도 함께 설치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직 수영장 개장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강화군 관계자에 따르면, 시범운영을 위해 풀에 물을 채웠으나 수영장에서 시멘트 냄새가 너무 진하게 나는 등, 시멘트 독성이 빠지지 않아서 미루고 있다고 합니다. 몇 차례 시범운영을 한 뒤에 조만간 정식 개장을 할거라고 합니다.
 
   앞으로 국민체육센터 운영은 군청에서 직접 하지 않고, 강화군 시설관리공단에 위탁하여 운영하게 됩니다.
 
※ 독자님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E-mail : ganghwanews@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