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 도서관, 언제 개관하나요?
신축 도서관, 언제 개관하나요?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3.05.0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문 : 도서관이 5월 중에 개관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개관일이 언제인가요?

답변 : 그동안 강화도서관은 낙후된 시설과 좁은 자료실로 이용에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때문에 인근의 통진도서관을 이용하는 사례도 많이 있었는데요. 도서관이 신축됨에 따라 군민들의 기대가 모아지는 것 같습니다.

신축 도서관은 읍사무소 뒤편인 강화읍 관청리 580번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연면적은 2,190m²로 지하 1층 대공연장, 지상 3층(1층 어린이자료실, 2층 자료실 및 디지털 열람실, 3층 열람실)의 규모 입니다. 또한 도서 기증 창구를 개설함과 동시에 도서구입을 위해 86백만원(약 8,500)권이 투입됩니다.

군에서는 도서관을 지식정보 제공 뿐만 아니라 모든 주민이 지양하는 다양한 문화정보센터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서예·사군자, 유아 동아책 읽어주기, 연극 공연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운영 됩니다.

현재 신축 도서관은 인력 부족으로 인해 자료실 도서 정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담당자는 아직 개관일을 장담하기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건물은 이미 완공되어 임시로 열람실 및 디지털열람실을 개방한 상태입니다.

열람실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고, 디지털자료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월요일은 휴관일이지만 열람실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 : 강화도서관 032-932-8264

 

▲ 2층 자료실 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