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구)은혜교회 수리계획 알고싶습니다
[Q&A] 구)은혜교회 수리계획 알고싶습니다
  • 인터넷 강화뉴스 편집부
  • 승인 2013.03.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문) 구)은혜교회 건물 근처에서 장사를 시작한 강화주민입니다. 이곳은 강화초등학교 길목이고 구)은혜교회 건물을 강화군에서 매입해서 수리한 후 사무실로 쓴다는 말이 있어서 이곳에서 장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건물을 수리할 거라는 말만 무성하지 아무 조짐도 없습니다. 언제 수리해서 사무실이 입주하나요? 그리고 어떤 기관이 이곳에 입주하게 되나요?
 
답변) 구)은혜교회 건물은 2010년 7월에 강화군이 매입한 뒤, 현재까지 문 닫아 걸고 주차장 정도로 쓰고 있는 정도라서 눈총을 받는 곳입니다. 그동안 택시 운전기사 쉼터로 사용한다는 말도 돌았지만 용도를 확정하지 못했습니다. 근처의 상점들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었습니다.
 
강화군이 밝힌 ‘2013년 주요업무계획’에 따르면 이곳에 종합복지관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총사업비 5억 3600만원을 들여 시설보완공사를 실시하여 8월에 개관할 예정입니다. 
 
조성 후 운용계획은 1층에 드림스타트 센터, 2층에 강화자활센터, 푸드뱅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강가족지원센터가 입주하고, 3층은 다목적 강의실과 실습실을 둘 계획입니다. 2층에 입주할 기관들은 구)보건소에 있는 기관들인데, 구)보건소는 매각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드림스타트 센터는 취양가정의 임산부와 만12세 이하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돌봄을 제공하는 맞춤형복지서비스 체계입니다. 이곳에 입주할 드림스타트 사업은 강화읍, 선원면, 불은면, 송해면 등 4개 지역 274명(12년 기준)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5개 기관이 이곳에 입주하면 상주하는 직원도 50여명에 이르고, 출입하는 사람도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주변의 상권이 지금보다 활성화되리라 예상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