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행사소식
5월 5일은 강화 고인돌광장으로 gogo!! 강화군,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icon 맑은샘
icon 2019-05-03 21:39:04  |  icon 조회: 89
첨부파일 : -
5월 5일은 강화 고인돌광장으로 gogo!!

강화군,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하점면 고인돌광장에서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우리민족의 고유한 역사·문화 현장인 고인돌 유적지 인근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역사인식 기회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및 놀이·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식전행사는 해병 군악대의 웅장한 주악연주를 시작으로 어린이집 재롱잔치, 청소년 동아리 부채춤 공연 등 다양한 무대행사가 펼쳐지며, 뒤이어 모범어린이 및 유공자 20여 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등 공식행사가 진행된다.

식후행사는 해병대사령부의 강인하고 절도 있는 의장대 공연과 비보이 공연팀의 화려한 퍼포먼스, 반려견 지도사와 반려견의 환상적인 호흡을 통해 펼쳐지는 애견 공연,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마술쇼, 청소년 동아리 방송댄스 및 모듬북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이날 개인군장·특수장비 및 피복 등 해병대 군장비와 함께 경찰차, 싸이카, 소방·구급차 등 총 100여 점의 군인·경찰·소방장비가 전시될 예정으로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장비와 차량을 현장에서 직접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솜사탕·모형고인돌·돌도끼 및 과일부태와 신기한 열쇠고리 만들기, 슬라임, 비즈공예, 무료 즉석사진관, 풍선아트, 드론날리기, 선사체험, 군인·경찰·소방 직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있고, 에어바운스·슬라이드, 전통 야외놀이, 푸드코트 등 즐길거리와 먹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강화군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05-03 21:39:04
14.37.74.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